UPDATED. 2020-05-04 16:23 (월)
퀸버오토, 하이글로벌 그룹과 청라 국제도시 랜드마크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사업권 계약
상태바
퀸버오토, 하이글로벌 그룹과 청라 국제도시 랜드마크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사업권 계약
  • 분양통
  • 승인 2019.07.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조감도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조감도

자동차 정비센터 및 자동차 부품 리사이클링 사업을 영위하는 퀸버오토(대표 권오웅)가 사업 확대를 위해 하이글로벌 그룹의 하이오토클럽과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퀸버오토는 하이글로벌 그룹이 임대하고 있는 인천광역시 오류동의 대규모 부지에 대한 사업운영권을 획득했으며, 해당 부지에 랜드마크급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설립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퀸버오토는 퀸버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로서 2019년에 설립됐으며, 김포, 이천에 분포돼 있는 정비센터들의 현금 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의 브랜드 정비센터 구축 및 중고부품의 리사이클링 사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당 계약을 통해 퀸버오토가 영업적 지배력을 갖게 되는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577번지와 1578번지의 부지에는 총합 연면적 5만2천892.5㎡(1만6천평), 지상 1층~4층 축구장 6개 규모의 대규모 오토갤러리와 전시용 주차장이 지어진다. 
퀸버오토의 모회사인 퀸버인베스트먼트는 사모투자펀드 및 M&A advisory로 대표되는 금융 제반 업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금융업체로, 2018년 설립 이후 자회사로 퀸버오토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퀸버랩, 화장품 제조, 유통사인 인워드 및 해외 수출입 무역업을 영위하는 퀸버네트웍스 등 다각화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영업 대행 계약의 상대인 하이글로벌그룹 역시 1999년에 주차 관련 사업체로 설립돼 이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꾸준히 성장해온 자동차/운송 관련 업계의 블루칩이다. 하이글로벌그룹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당 기업의 자동차 사업부인 하이오토클럽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4층 건물의 지상 1층에는 일반 방문객을 고려해 식당, 카페 등의 근린생활시설과 자동차 정비소가 들어서고, 지상 2~3층에는 매매전시장, 매매사무실과 관리사무실이 들어선다. 지상 4층은 매매전시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에 더해 추가적인 전시용 주차 시설이 들어설 1578번지 건물의 1층엔 정비소가 들어서 편의성을 높이고 2층엔 대규모 주차시설을 통해 판매를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중고차 전문 매매 단지인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판금, 도장 및 엔진 교체까지 가능한 1급 정비소를 통해 입고 전 꼼꼼한 성능 검사부터 구매 후 사후관리까지 진정한 원스탑 토털 설루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구매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약 1만대 수용 가능 규모의 전시장 증설을 통해 사업 확장을 가져오는 동시에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인천 청라 국제 도시의 랜드마크로서 위용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역시 강점이다.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인근의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공항철도, 인천 2호선 검암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북청라 IC와 인천 국제공항고속도로 북인천 IC가 접하는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아주 우수하다. 이에 더해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방문객들을 더욱 배려하기 위해 자체 셔틀 서비스까지 제공해 완벽한 방문 여건을 갖출 예정이다. 
퀸버오토의 기대원 부장은 “이번 하이글로벌 그룹과의 부동산 임대차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유입의 오토갤러리 사업을 발판 삼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중고차 정비 및 리사이클링 시장에서의 입지를 재빠르게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매 상사 약 40개가 입주 예정인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2020년 3월 완공 예정이며, 매매 사무실 임대 및 분양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